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 포스팅에는 미취업 청년 취업장려금 50만 원 신청방법에 대해서 요약하여 알아보려 하는데요, 현재 여러 지역에서 미취업 청년에게 취업장려금으로 50만 원씩 지원해 주고 있는데요, 하지만 청년 지원금 대상은 중위소득 120% 이하의 미취업 청년에게 50만원을 지원해 주고 있으므로 이점 꼭 알고 계셔야 합니다. 그러므로 이번 포스팅에는 미취업 청년 취업장려금 50만 원 신청방법을 요약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서울시 미취업 청년 취업장려금 50만원 신청방법 요약정리

 

우선 취업장려금 이란 코로나19로 인한 졸업 후 2년이내(2019년~2021년 졸업생)인 실업 및 미취업 청년층에게 지급하는 취업장려금 이며 서울시에 거주 중인 청년들을 대상으로 1인당 50만 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미취업 청년 취업장려금은 서울시에서 모두 처리하지 않고 25개의 자치구로 나뉘어져 선정 및 지급이 이루어 집니다.

 

 

※ 신청 조건 : 최종학력 졸업년도가 2019~2021년 이며 고용보험 미가입자인 경우 신청가능 합니다.

 

 

지원받을수 있는 자치구는 성동구, 중랑구, 양천구, 광진구, 성북구, 도봉구 등이 있으며 현재 미취업 청년 취업장려금을 신청할수 있는 자치구는 성북구(8월23일~9월30일), 강서구(8월23일~10월22일), 강남구(9월1일~9월30일)가 있습니다.

 

 

신청전 체크하셔야할 부분은 최종학력 졸업년도와 고용보험 미가입 여부입니다.

 

 

1) 서울시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대상에 속하면 서울 청년포털에 회원가입 후 접수

 

2) 필요한 제출서류 :  주민등록등본 혹은 초본, 고용보험 피보험, 최종학력 증명서(졸업장도 가능), 자격이력 내역서

 

3) 서울시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신청을 끝내면 50만원 상당의 상품권 PIN번호가 문자로 발송되며 이는 앱스토어에서 상품권을 등록할수있는 앱을 설치후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50만원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최근 코로나 확진자가 1000명을 매일 넘어가는 가운데 이 글을 보고계시는 분들은 방역수칙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셔서 안전하게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하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포스팅 하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