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10.2'패치노트' 최종정리
패치노트 2020. 1. 25. 03:31
안녕하세요 전국의 롤을 즐기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 유저분들, 오늘은 이번 리그오브레전드의 시즌10 두 번째 패치노트의 최종 수정안을 가져와 보았는데요, 이번 10.2 패치 최종수정안에서 과연 어떠한 변화들이 소환사협곡에 찾아오게 되었는지에 대하여 정리를 해보는 글을 포스팅 해보려고 하는데요, 과연 이번 패치에서 어떤 변화들이 찾아왔을까요?
●탑
트런들의 W 스킬과 E 스킬이 상향버프를 먹었습니다,
W 스킬의 이동속도 [전구간 10%씩 증가],
E 스킬의 둔화율 전 구간 5% 증가 [15~55%] → [20~60%]
●미드
키아나의 W 스킬이 하향버프를 먹었습니다,
W 원소 근처 [공격속도 20% 증가] → [5/10/15/20/25% 증가]
빅토르의 마공학핵이 상향버프를 먹었습니다,
[18 레벨 기준 마나 약 300증가]
직스의 Q 스킬과 W, E 스킬이 상향버프를 먹었습니다,
Q 스킬의 피해량 [75~255] → [85~265],
W 스킬의 넉백 거리 [400] → [500],
E 스킬의 둔화율 [20~40%] → [30~50%]
●원딜
드레이븐의 R 스킬이 상향버프를 먹었습니다,
R 추가 AD 계수 [110%] → [110/130/150%]
징크스의 패시브 스킬이 상향버프를 먹었습니다,
[이제 에픽 몬스터 처치 이후에도 패시브가 발동하게 됨.]
아펠리오스의 스킬이 하향버프를 먹었습니다,
Q 스킬의 쿨타임 [9~6초] → [10~8초],
Q 스킬 표식 피해량 [20~40+30% 추가 AD] → [15+20% 추가 AD]
절단검 Q 피해량 1타당 [35% 추가 AD] → [30% 추가 AD]
반월검 환영 0~10개 에서의 피해량 [100~264% AD] → [100~223% AD]
●서폿
노틸러스의 Q 스킬이 하향버프를 먹었습니다,
Q 피해량 [80~280] → [70~250]
카르마의 Q 과 W 스킬이 상향버프를 먹었습니다,
Q피해량 [전 구간 10 증가]
W피해량 [전 구간 10 증가]
룰루의 기본 스탯과 E 스킬이 상향버프를 먹었습니다,
기본 방어력 [28] → [29],
기본 AD [46] → [47],
E 스킬의 쿨타임 [10초] → [8초]
소나의 E 스킬이 상향버프를 먹었습니다,
E 스킬 사용 시 소나 이동속도 증가 [10~14% 증가] → [25% 증가]
[주문력 100당 3% 추가 증가] → [주문력 100당 4% 추가 증가]
●아이템, 협곡의 정령
폭풍갈퀴 공격력 [55] → [50],
얼어붙은 심장 방어력 [100] → [110],
민첩성의 망토 치명타 확률 [25%] → [20%]
협곡의 정령 기본 능력치 수정
체력: 5,500 [8,250~16,500] → [7,125~14250]
●신스킨
[스킨]
-
사막의 수호자 잔나 - 1,350 RP
-
사막의 수호자 라이즈 - 1,350 RP
-
사막의 수호자 렝가 - 1,350 RP
[세트]
-
사막의 수호자 잔나 크로마 세트 - 2,857 RP (루비 290 RP / 이외 크로마 185 RP)
-
사막의 수호자 라이즈 크로마 세트 - 2.695 RP (루비 290 RP / 이외 크로마 185 RP)
-
사막의 수호자 렝가 크로마 세트 - 3.005 RP (루비 290 RP / 이외 크로마 185 RP)
●버그 수정
- 서포터 아이템으로 퀘스트를 완료한 후 해당 아이템을 판매한 뒤 다른 서포터 아이템을 구매해도 새로 구매한 서포터 아이템의 퀘스드가 자동으로 완료되는 버그 수정
- 파이크가 Q(뼈 작살)스킬을 사용하게 되면 잠시 움직이지 않던 버그 수정
- 다리우스의 R(녹서스의 단두대) 스킬의 최대 피해량에 기본 지속 효과인 녹서스의 힘의 공격력이 항상 적용
- 카시오페아의 E(쌍독니)로 대형 몬스터를 공격할 때 체력이 정상적으로 회복이 되지않던 버그 수정
- 브라움이 E(불굴)을 사용하여 안군을 대상으로 한 장로 드래곤의 화염 공격을 막으면 아군 대신 처치되는 버그 수정
- 케이틀린이 W(요들잡이 덫)을 사용하면서 Q(필트오버 피스메이커) 사용하면 기본 공격속도가 느려지던 버그 수정
- 사일러스가 E(억압)을 사용한 대상에게 W(국왕시해자)를 사용하면 피해를 입히지 않거나,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되지 않거나, 체력이 회복되지 않던 버그 수정
- 미스 포츈의 기본 지속 효과(사랑의 한 방)이 적용된 기본 공격이 나미가 사용한 E(파도 소환사의 축복)을 모두 소모한 이후에도 계속해서 추가 피해가 입히던 버그 수정
- 럭스의 E(광휘의 특이점)이 스킬 범위 너머의 시야를 제공하던 버그 수정
- 시야가 없는 지역에서 사용한 챔피언의 스킬이 보이거나 사운드가 들리는 버그 수정
- 스킬 사거리 밖에 있는 대상에게 대상 지정 소환사 주문을 사용하면 챔피언이 강제로 움직이는 효과가 무시되던 버그 수정
이렇게 간단하게 이번 패치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최근 원딜라인을 자주 가는 편인 저로써는 아펠리오스가 도주기와 생존기가 다른 원딜챔프들에 비하여 바교적 떨어지는 편 인거 같지만 그래도 잘 크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대미지가 남다른 점에서 부럽기도 하였는데요,
이번 패치로 인하여 아펠리오스로 인해서 지는 일은 잦아질 것 같다고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번 패치를 통하여 서폿 챔프들이 많이 수정이 되었는데 이로 인해서 봇에서 라인전을 할 때 더욱 신경을 쓸 필요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또한 10.3 패치에서 아칼리의 리워크 소식들이 들리고 있는데요, 이미 PBE 서버에서 아칼리의 리워크가 공개된 바가 있지만 롤백이 되어 아직까지 아칼리가 어떻게 변화될지는 차후에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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